숙박은 민박 부터 호텔까지 다양하며, 시드니, 골드코스트, 멜번 등은 안내 및 예약을 해드립니다.
호텔의 경우 표준가격의 20~30% 정도 할인 됩니다.

민박 : $35~(1인1박), 모텔 : $70~(2인1박), 호텔 : $120~(2인1박,조식포함)

호주숙소정보 : 호텔과 모텔 리조트 백팩커와 호스텔 B&B 캐러반과 캠핑 취사 가능한 아파트 팜스테이

호텔과 모텔

호주여행객들은 다양한 숙박시설에 어디에서 묵어야 할지 당황하게 된다. 5성급 호화 리조트에서부터 소박한 시골 펍까지 선택의 폭이 정말 넓다. 어떤 선택을 하더라도 자기 예산 범위 안에서 최고 수준의 숙박시설을 기대해도 좋다.

1. 호텔

세계적인 호텔 체인들이 대부분 호주에 진출해서 여러 개의 호텔들을 운영하고 있다. 대규모 체인호텔인 아코르 아시아 퍼시픽 (Accor Asia-Pacific), 식스 콘티넨트 호텔 (Six Continent Hotels), 호주에 본부를 둔 릿지 호텔 (Rydges Hotels), 스타우드 (Starwood), 하얏트 인터내셔널 (Hyatt International), 힐튼 호텔 (Hilton Hotels), 오리엔트 익스프레스 호텔 (Orient-Express Hotels), 포 시즌즈 (Four Seasons), 제패니즈 ANA 호텔 그룹 (the Japanese ANA Hotel group), 르 메르디엔 (Le Meridien)들은 해안 리조트와 주요 대도시 지역에 자리잡고 있다.
지방과 농촌에도 경기가 좋던 시기에 호텔들이 많이 건축되었지만 주변 건축물들과 비교하면 사치스럽다는 느낌이 든다. 호텔들은 주로 넓은 난간들과 커다란 베란다가 있고 객실료는 1박 당 25-35 호주달러 정도이며 기본적인 방과 공동 목욕탕을 갖추고 있다. 농촌 지역의 호텔들은 1층에 바가 있어 지역 주민들을 만날 기회가 많다.

호텔 은 2성급에서 5성급으로 나누어져 있고 등급에 따라 숙박료가 다르다. 아래 자료는 참고자료이며 변경 될 수 있다.

★ 5성급

1급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는 최고급 호텔로 국제적인 수준이다. (1~2인 객실 350-450호주달러, 스위트 룸 600-3,500호주달러)

★ 4 - 4 1/2 성급

고급 실내 장식을 갖춘 안락한 호텔로 시설이 특별히 뛰어나다. (1~2인 객실 190-300호주달러)

★ 3 - 3 1/2성급

객실이 편안하고 깨끗하며 고급가구로 되어 있고 시설이 뛰어난 호텔이다. (1 ?2인 객실 135-195호주달러)

★ 3성급 이하

기본적이며 깨끗한 시설을 갖춘 호텔이다 (1~2인 객실 70-95호주달러, 호스텔 1인당 17-25호주달러)

2. 모텔

호주 고속도로변에서 쉽게 보이는 모텔들은 저렴한 가격에 편안한 잠자리를 제공한다. 각 방별로 욕실이나 샤워 시설이 있고 , TV, 티나 커피를 마실 수 있는 시설, 작은 냉장고가 갖추어져 있다. 방에서 아침 식사를 하는 경우가 대부분이지만 큰 모텔은 레스토랑이 따로 있다. 모텔은 자동차 여행객들에게 편리한 숙박시설로, 1박에 최저 40호주달러에서 최고 80호주달러까지 한다.

맨 위로 바로가기

리조트

호주는 한 마디로 리조트의 나라이다. 3만 5천의 해안과 열대우림과 백사장 해변에서부터 사막과 산악지대까지 절경이 곳곳에 펼쳐져 있다. 많은 호주인들이 리조트에서 휴가를 보내기를 원한다.

리조트는 그 종류가 무궁무진할 정도로 다양하며 호텔이나 모텔에 비해 공간이 넓고 고급 숙박시설과 투숙객을 위한 갖가지 서비스는 물론 야외 활동들이 마련되어 있다.
시드니 중심부 지역의 맨리 비치 (Manly Beach)에서부터 남호주의 와인 생산지까지 호주 어디에서나 리조트를 찾을 수 있다. 즉, 상쾌한 공기의 스노이 마운틴은 물론 그레이트 배리어 리프의 한적한 베다라 아일랜드 (Bedarra Island)까지 휴가지에서는 자기 취향과 예산에 맞는 리조트를 찾기 쉽다.

가장 인기 있는 지역은 서퍼즈 파라다이스 (Surfer’s Paradise), 그레이트 배리어 리프를 따라 점점이 이어진 열대 섬들, 아름다운 카카두 국립공원, 퀸즈랜드 북쪽 끝의 열대 지역을 꼽는다. 소박한 리조트에서부터 초호화 리조트까지 다양하다.

대부분 리조트에는 전담 직원을 두어 골프, 테니스, 윈드서핑, 등산, 래프팅, 패러 글라이딩, 스키 같은 종목들을 투숙객들이 즐길 수 있게 도움을 준다. 투어 데스크에서는 주로 투어 계획과 예약을 돕는다.

이렇게 리조트에서는 투숙객들이 편안한 휴식과 활동을 즐기며 휴가를 보낼 수 있게 세심한 배려를 아까지 않고 있다.

맨 위로 바로가기

백팩커와 호스텔

호주를 찾아 오는 전세계 배낭여행자들은 남녀 노소 구분 없이 늘고 있어 호주에서도 배낭여행자들을 한층 새로운 마음가짐으로 맞고 있다. 알뜰한 여행을 하려는 배낭족들은 저렴한 가격의 숙박시설과 각종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호주는 배낭여행자들을 언제든지 반기고 있으며 배낭여행자들을 위한 시설과 관광 체험과 숙박 시설을 완비하고 있다.

1. 유스 호스텔 네트워크

호주 유스 호스텔 연합 (the Australian Youth Hostel Association, YHA)은 호주 최대 비영리 네트워크로 좋은 숙박시설을 모든 연령의 배낭여행자들에게 저렴하게 제공하고 있다. 주요 관광지에서 유스 호스텔을 쉽게 찾을 수 있다.
전국적으로 150개가 넘는 유스 호스텔은 침실, 휴게실, 직접 요리할 수 있는 부엌을 갖추고 있다. 유스 호스텔의 장점은 어느 곳이나 일정 수준의 시설을 갖추고 있다는 점이다. 24시간 개방하고 배낭여행자들의 부산한 생활에도 익숙해져 있다는 것도 또 하나의 매력!
유스 호스텔 연합은 교통수단이나 투어 예약에도 할인 혜택을 준다. 가입은 한국에서 하거나 도착 후 호주의 유스 호스텔 연합에서 해도 된다.

2. 호주 VIP 배낭여행자 리조트

호주 VIP 백패커 리조트 (VIP Backpacker Resorts of Australia, VIP-BRA)도 저예산 배낭여행자들을 위한 숙박시설로 호주 전국에 130개가 넘는 호스텔 프랜차이즈를 보유하고 있다. VIP 회원권은 29호주달러부터이고 구입처는 학생 전문 여행사, 배낭여행 전문여행사, VIP 호스텔에서 하면 된다. 또한 노매드 (Normads)도 호스텔 체인으로 호주에 약 40개의 프랜차이즈가 있다. 특히 고급시설과 친절한 직원으로 평판이 높다. 회원권은 25호주달러부터이며 여행을 포함한 각종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맨 위로 바로가기

B&B

Bed and Breakfast (B&B)는 일반 가정에서 손님을 대접하는 것과 다를 바가 없다. 따라서 호주의 “진짜” 시골을 체험하고 호주 주민을 직접 만날 기회를 갖게 된다. 호주의 B&B는 유서 깊은 저택이나 시골의 홈 스테이에서부터 도심의 타운하우스나 전통적인 가정까지 선택의 폭이 다양하다.
B&B는 주요 도시들, 소도시, 조용한 마을 등 호주 전역에 걸쳐 쉽게 찾을 수 있다. 또한 소규모 가정에서 운영하기 때문에 전화 예약이 필수이다. 아침 식사를 포함한 1박 요금은 2인 기준으로 130-200호주달러 정도이다. 신용카드를 받는 곳도 많다.

맨 위로 바로가기

캐러반과 캠핑

호주의 미와 다양성 체험에 가장 좋은 방법은 캐러반 여행이나 텐트야영을 하거나 그냥 남반부의 별들 아래서 노숙하는 것이다. 무엇보다 호주의 기후나 외부 조건은 캠핑과 캐러반 여행에 아주 좋다.
편의 시설을 갖춘 캐러반 파크들이 호주 전역에 그물망처럼 연결되어 있어 저렴한 비용으로 호주 관광을 하기에는 캐러반과 캠핑이 좋다.


1. 캠핑

호주에는 야영이나 노숙을 할 장소들이 많이 있다. 캠핑을 호주 관광의 백미로 꼽는 사람들도 많다.
캐러반 파크에는 따로 캠핑 지역이 있고 샤워와 바베큐를 할 수 있는 공동시설들이 있다. 캠핑 비용은 2인 기준으로 1박에 10-15호주달러 정도이다. 전기가 필요하면 약간의 추가 요금을 내면 된다. 캐러반 파크 외에도 캠핑을 위한 세계 최고의 장소들은 얼마든지 있다.

호주의 국립공원들은 캠핑지역을 따로 지정하고 있고 이용 요금은 공원에 따라 다양하다. 국립공원들은 훼손 되기 쉽기 때문에 관리 규정과 규칙들이 있지만 방화규정을 가장 엄격히 지켜야 한다. 캠핑객들은 취사 도구를 반드시 가져와야 하고 부시 화재에 대한 위험이 항상 있어 모닥불을 절대 피워서는 안 된다.

국립공원이나 자연에서 캠핑 할 때는 안전 규정을 준수하여 모든 사람들이 아름다운 자연을 두고 두고 즐길 수 있게 해야 한다. 각 주별로 국립공원 관리 담당 기관이 있어 국립공원의 시설물과 주의사항을 담은 자세한 안내서를 발행하고 있다.

2. 캐러반

넓은 호주에는 캐러반을 세우고 하루 밤 묵을 장소들이 많다. 캐러반 여행자들이 머무는 캐러반 파크에서는 전기, 냉온수 샤워, 화장실, 세탁시설 같은 기본적인 편의시설을 제공한다. 또한 상점도 대부분 갖추고 있다. 1일 비용은 17-28호주달러이다.

파크 내에 고정된 밴이나 캐빈을 빌려 주는 캐러반파크도 많다. 비용은 2인 기준 1박에 35-95호주달러 정도이고 기본 시설을 제공하고 숙소로도 편안하다. 수건, 침대시트, 담요는 대부분 빌려 준다.

캠핑과 캐러반에 관한 안내 책자는 자동차 협회 (automobile associations)에서 구할 수 있다.

맨 위로 바로가기

취사가 가능한 아파트

한 곳에서 이틀 이상 머물 경우 주요 도시와 휴양지에 있는 취사 시설을 갖춘 아파트와 할리데이 숙박시설을 이용하면 경제적이다. 청소를 해줄 사람도 고용할 수 있다.
사생활을 보호하고 , 식사를 직접 준비하는 사람들에게 적합한 이런 시설들은 부엌, 세탁, 개별 목욕탕, 라운지나 거실을 갖추고 있다. 아파트에 따라 룸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곳도 있다.

1. 룸 서비스 아파트

룸 서비스가 있는 도시의 아파트들은 새로운 지역에 직원들을 파견한 회사들에게 기숙사 용도로 인기가 높았다. 최근에는 호텔보다는 집같이 편한 분위기를 원하는 여행객들도 이용하고 있다. 침실 1개, 2개 3개짜리가 있고 일반적으로 호텔보다는 저렴하다. 린넨과 취사도구들이 갖추어져 있거나 대여 할 수 있다. (160-250호주달러)

2. 할리데이 유니트

할리데이 유니트는 몇 일 동안 한 곳에 머무는 사람들에게 아주 적합하다. 주요 관광지에는 대부분 할리데이 유니트가 있고 휴가를 보내는 호주인들에게 늘 인기가 있다.
서퍼즈 파라다이스 (Surfer’s Paradise)같은 곳에는 갖가지 할리데이 유니트가 있고 해변과 바다를 파노라마처럼 내다 볼 수 있는 곳도 많다. 부엌, 세탁시설, 개별 목욕탕, 라운지/거실이 있고 룸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곳도 있다.

호텔보다 저렴하다. 최소 1주일 이상 머물러야 하지만 그보다 짧게 머물 수 있는 곳도 있다. 숙박일이 1주일 미만일 경우에는 비쌀 수 있기 때문에 이용요금을 반드시 확인해봐야 한다.

맨 위로 바로가기


팜스테이

팜스테이는 시골집에서 식사와 잠자리를 제공하는 것으로 검소한 곳에서부터 호화로운 곳까지 다양하다. 가장 인상적인 홈스테이는 손님들이 주인 가족들과 어울려 직접 농장생활을 체험할 수 있는 곳으로 주인집에 함께 기거하거나 옆에 붙은 오두막이나 캐빈에서 묵게 된다.

팜 할리데이 (Farm Holiday)는 다양하여 목장지대의 작은 장소에서부터 외딴 오지의 대목장에 이르기까지 다양하며 방문객들이 특별한 활동을 즐길 수 있는 곳도 있다. 여기에는 승마, 근처 스키장에서 스키타기, 국립공원에서 부시워킹, 조류를 비롯한 야생동물 관찰, 낚시, 테니스, 수영 등이 포함된다.
어떤 목장주들은 가장 가까운 기차역이나 공항에서 목장까지 오고가는 교통편을 제공하기도 한다. 예약할 때 물어보면 된다. 다른 사람과 같이 방을 쓰면서 개인욕실이나 공동욕실이 딸려 있는 경우 1인당 매일 140호주달러에서부터 시작된다. 호주의 목장주들은 방문객들에게 점차적으로 자기 목장을 개방하고 있다. 호주의 팜스테이는 사람들을 만나고 호주를 체험하고 원하는 수준에서 즐기고 잠잘 수 있는 최적의 선택이다. 양털깎기를 돕고 소젖을 짜거나 말을 타고 주변지역을 돌아보라. 호주의 시골사람들의 생활방식을 배우고 그들의 독특한 라이프 스타일도 체험해 보라. 팜스테이는 시골의 호주를 체험하기에 더없이 좋은 방법이다. 자세한 정보를 얻으려면 Special Interest Fact Sheet를 참조하라.

맨 위로 바로가기